피터 드럭커는 일찍이 기업의 목적은 고객을 창조하는 것이며, 기업이 고객을 창조하기 위한 성과는 마케팅과 혁신뿐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의 배경은 급속한 기술 변화, 제품 수명주기 단축, 소비자 취향의 급격한 기술변화, 경쟁의 심화,
사업 모델의 수익성 저하 및 분업시스템으로 인한 조직 세분화의 폐해를 들 수 있습니다. 통제·견제를 위한 직무 계층의 다양화, 간접 관리비의 증가, 관료주의 풍토 만연, 의사소통 부재 그리고 책임 소재 불명확 등은 정보기술의 도입 필요성을 증대시켰습니다.
또한 정보화 시대의 도래로 인해 기업의 성공기반이 자원과 물적 노동력에서 지식과 커뮤니케이션으로 변화함으로써
지속적 생존과 성과향상 위해 프로세스 혁신의 필요성이 더욱 커졌습니다.
 
Process Innovation은 Michael Hammer의 표현대로 ‘영업실적을 나타내는 중요하고도 현대적인 척도인 비용, 품질, 서비스,
속도와 같은 측면에서 극적(dramatic)인 변혁을 실현하기 위해 비즈니스 프로세스 전과정을 기본(fundamental) 부터 재고하여
근본(radical)적으로 재설계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PI를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10가지의 원칙이 강조됩니다.
 
 
CSTONE의 PI 서비스는 strategy, process, people 그리고 infrastructure 측면에서 현재 상태에 대한 분석, 프로세스 비전 개발, 미래 상태의 디자인, 구현계획의 수립 및 상세한 To-Be 프로세스의 설계를 지원합니다.
 
 
CSTONE의 PI의 특징은 현 프로세스의 문제점 도출 및 개선 대안 도출에 있어서 activity를 비용측면에서 분석하여 innovation의 효과를 정량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는 점과 process visioning workshop을 통한 구성원의 변화관리를 실현한다는 것입니다.